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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야기

디아블로2 레저렉션 블리즈컨에서 공개 (출시일정, QNA)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공개되었다.

 

원제는 Diablo2 Resurrected 이며

 

국내에서는 디아블로2 레져렉션으로 명명되었다.

 

블리자드 홈페이지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디아2 레져렉션 일반판은 48,000원

 

디아2 레져렉션 대악마 컬렉션은 72,000원

 

대악마 컬렉션 구성품은

 

디아2 레져렉션 + 디아3 이터널 컬렉션 + 메피스토 펫과 날개 이다.

 

달라진점은 4K 화질로 전부 재작업 했으며, 

 

원작때 불편했던, 보관함이 대폭 개선되어

 

100칸 + 계정공유 창고 300칸 총 400칸의 보관함 사용이 가능해졌다.

 

컨텐츠는 원작과 같으며, 그래픽만 리마스터된 버전이다.

 

4K화질이 부담스러운 유저를 위해, 원작과 같은 올드버전 그래픽으로의 플레이 옵션도 추가했다.

 

 

아래는 디아블로2 레져렉션 관련 질문과 답변 내용

 

Q.출시일은 언제인가?

 

- 2021년중으로 출시예정이다. 정확한 날짜는 아직 미정

 

Q.플랫폼은 어떻게 출시되는가?

 

- PC와 플스4, 플스5, Xbox One, Xbox 시리즈 X,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한다.

 

Q.추가된 컨텐츠가 있는가? 아니면 또 메피,바알 앵벌인가?

 

- 추가된것은 없다. 게임의 정통성에 집중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컨텐츠는 원작과 동일하다

Q.PK 시스템의 변화나 추가 액트, 추가 캐릭터가 있는가?

 

- 게임의 매커니즘은 완전 같고, 분위기는 더 어두워졌다. 추가적인 캐릭터와 액트는 없다. 원작의 정통성을 살려내는 동시에, BGM과 연출 등 그래픽, 사운드 부분에서 한층 더 개선해 재미있는 경험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

 

Q.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디아블로2의 플레이 패턴과 유사한가? 개선 및 추가되는 내용과 향후 업데이트는 어떻게 진행될 예정인가?

 

- 게임 내 편의와 현대적 편의를 나눠 원작에서는 개인 보관함만 있어 신규 캐릭터를 육성 시 파밍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야 됐다면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계정 공유 보관함이 존재해 파밍에 대한 편의성이 증진됐다.

또한, 아이템 획득도 이전에는 수동으로 클릭해야 했다면 이제는 자동으로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느끼고 싶은 게이머들을 위해 이 기능을 ON/OFF 할 수 있게 구현했다.

배틀넷이 현대적으로 구현됐기 때문에 아이템 복사와 같은 행위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친구 등록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게임의 코어 요소는 전혀 바뀌지 않았다. 단, 아이템을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기능, 채팅창에 아이템을 보여줄 수 있는 기능 등 현대적인 편의성을 위한 약간의 개선만 있을 뿐이다. 

 

Q. 그래픽과 사운드가 리마스터 된 만큼 당연히 예전보다 PC 요구 사양이 높아졌을 거 같다. 4K로 즐길 경우 어느 정도의 PC 성능을 요구하는가?

- 최적화에 대해선 추가적인 작업이 남아있어 지금 이 자리에서 답변하긴 어렵다. 화질이 굉장히 좋아졌고 4K 상태로 즐길 수 있다 정도로만 일축할 수 있을 것 같다.

Q. 16:9 와이드 모니터 외에도 21:9 혹은 32:9 해상도를 지원하는가? 

- 현재 32:9까진 답변하긴 어렵다. 일단 21:9는 지원한다. 단, 21:9로 이용할 때 측면 부분이 약간 남는 현상은 존재할 것이다.

 

Q. 최초 공개 트레일러에서 영어 음성만 공개됐다. 출시 시점에는 더 많은 국가의 음성 더빙을 지원하는지 궁금하고 한국어 음성도 추가할 예정이 있는가?

- 한국어의 경우 당연히 오리지널에서 지원이 된 만큼 추가 음성이 될 것이다. 스페인어, 맥시코어, 포르투갈어, 일본어, 중국어 모두 추가할 예정이다.

 

Q. 그간 블리자드는 두 차례 리마스터를 출시했다. 스타크래프트는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워크래프트3는 혹평 받았다. 세 번째 리마스터인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세계적으로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인 만큼 퀄리티에 자신이 있는지 궁금하다.

- 일단 당연히 그 부분에 대해선 자신이 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개발 시작부터 이 부분을 염두에 두면서 개발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조만간 알파 테스트를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확인해보면 혹평보다는 호평이 나올 거라고 자신한다.  

 

Q. 아이템 종류, 성능, 제작 방식, 세트가 확장되는가? 방어구 등 전반적으로 캐릭터 성장 방식에 변화가 있는 부분이 있는지 궁금하다.

- 일단 밸런스는 추가한 것이 없다. 무기와 방어구 등 아이템 등도 추가하지 않았다. 아이템을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어드밴스 스텟창을 구현한 만큼 과거처럼 복잡하게 옵션을 비교할 필요가 없다. 드랍된 아이템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추가로 하나만 덧붙이자면 게임 플레이할 때 버튼 하나로 기존 디아블로2의 그래픽과 리마스터 그래픽을 전환하면서 즐길 수 있다.